2022-01 박태수선교사 ALL4UPG 사역소식

원본사역 문서에서 더 자세한 소식과 사진 자료등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2년, 우리가 가야할 길 – ALL 4 UPG

2022년 미전도종족 개척선교

올해 추진할 선교활동 개요입니다. 기도제목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계획을 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주님께서 뜻대로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전도운동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수많은 장벽때문에 미전도종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상황은 변하지 않았지만 현지인 교회 성도들을 훈련하여 전도자로 세우고, 동원할 수 있는 기술과 도구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복음전파에 집중할 것입니다.

마을마다 교회를 개척하려고 합니다.

교회가 없는 마을마다 교회를 개척하도록 기도하고, 세밀하게 계획하고, 문을 여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지인 사역자 발굴과 훈련도 더 확대하여 충분한 수의 목회자들을 세울 것입니다.

승법번식(Multiplication)하는 제자화 운동을 할 것입니다.

현지인 교회는 지속적으로 전도하고, 인근 마을에 교회를 개척하고, 제자를 세우는 사역을 기하급수적으로 해야합니다. 제자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재생산하는 교회, 목회자가 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미전도종족 선교하는 지역을 확대할 것입니다.

현재 추진중인 지역에서의 개척선교 뿐만 아니라 이슬람권, 아프리카, 아시아 오지 지역들로 개척선교 목표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동남아시아에 선교전략본부를 만들려고 합니다.

전략본부 역할을 하게 될 센터를 동남아시아에 우선적으로 추진합니다. 개척선교 훈련은 물론 전도와 교회 개척 전략개발과 지원 센터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지인 교회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을 할 계획입니다.

미전도종족 선교 네트워크을 만들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취약한 미전도종족 선교에 대한 관심과 헌신을 극대화하도록 교회와 성도들의 선교 네트워크를 전세계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그래서 선교자원이 균형있게 공급되어 효율적인 선교가 일어나도록 주도하겠습니다.

박태수선교사

다니엘 전도회 오세진 조남수

2022-01 미얀마에서 정현성, 오은경 선교편지

자세한 사역 내용과 소식 원본은 아래 링크문서를 참고하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n6xajF2cAwAkWQ9DH4AkIgmn6fJUuGIm/view?usp=sharing

사역사진 참고하세요:
https://photos.app.goo.gl/Efrf8yTFBr6MdvmG6

기도 제목

  1. 미얀마 땅, 미얀마 시민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고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하는 지혜와 은혜를 주시도록.
  2. 이 시대에 맞는 사역전략을 잘 세우며 믿지않는 자들에게 복음이 전해지고 그리스도의 빛을 비출 수 있도록.
  3. MPS 모든 구성원들과 가족들이 영적, 육적으로 건강하게 맡은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4. 졸업하는 학생들의 세상을 향한 걸음 가운데서 하나님의 계획과 인도하심을 체험하도록.
  5. 날마다 성령님의 세밀한 음성을 듣고 늘 겸손함으로 그 음성에 순종하는 찬양학교 모든 스텝들과 저희 가족 되도록.

기도해주시고 후원해주심에 늘 감사드립니다!

미얀마에서 정현성, 오은경

2022-02 초록빛 아마존 선교사역 편지 지덕진선교사

더 자세한 사역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docs.google.com/document/d/1tDF-yIoGqow3xoVudvcZhcg2ZEnNL-e4/edit?usp=sharing&ouid=114656390371942090547&rtpof=true&sd=true

할렐루야!

올해도 아낌없이 아마존 선교사역을 위한 풍성한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아마존 선교사역편지68편을 보내드립니다. 온교회와 함께 기도하여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지덕진 선교사 올림

다우닝타운 구역 박승호, 이형미
칼리지빌 구역 조민철, 나선희

2022-01 몽골 김현정 선교사

원본 사역편지을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보실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v8PDLcxTMHNJOaKjvJzMK51dK4WGL7Go/edit?usp=sharing&ouid=114656390371942090547&rtpof=true&sd=true

기도 제목

1) 무지개 교회 성도 님들 각 가정의 온전한 복음화를 위해 그리고 각 가정마다 준비된 셀 그룹 교회로 세워지도록, 새로운 예배의 장소와 예배 모임을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요.

2) 몽골국제대학 가운데 코로나로 인하여 복음의 전파와 주님의 제자 양육에 방해 받는 일이 없도록 모든 상황을 통하여 오직 주님 만이 영광 받으실 수 있도록, 주께서 사랑하는 주의 자녀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시며 치유하시고 회복하여 주시기를 또한 마지막 때의 복음의 증인들이 MIU를 통하여 준비 되어지고 주께 올려드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늘 함께 기도로 동역하여 주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주께 영광 돌리며…

2022년 1월 몽골 김현정선교사 올림.

2022-01 웨스트민스터 캄보디아 신학교 선교편지

사역지 사진을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docs.google.com/document/d/1DvA-HGXXosHY4OOWExD5Q4TfAMTuzefNEGY3pUtIqkY/edit?usp=sharing

웨스트민스터 캄보디아 신학교 동역자 여러분께,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2022년 1월 선교편지를 통해 문안과 함께 신학교 소식을 전합니다.

비록 코로나 팬데믹이 지속되고 있어 어려움이 많이 있지만 하나님의 계획은 변함없이 하나님의 시간표에 따라 이루어져가고 있음을 믿고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또한 동역자 여러분의 재정과 기도 후원해 주심으로 선교지에 힘을 얻고 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총장으로 취임한 후 처음 맞는 이사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방문중에 있습니다. 겨울방학 중에는 교직원들과 줌으로 매주 화요일에는 기도회를 가지며, 매주 금요일에는 교직원 회의를 통하여 학교 상황을 보고 받고 지속적으로 학교의 전반적인 내용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신학교 방학 중에 학생들이 하고 있는 활동

(1) 도서실: 제가 미국에서 가져온 신학 도서 3000권의 call number 찾아 책 spine에 스티커를 붙이는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그동안 보유했던 서적들도 구(old) call number를 새로운 call number로 대체하는 작업도 동시에 하고 있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사진 참조)

(2) 채플실 음향: 채플실의 음질을 개선하기 위해 반향 (echo) 를 줄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반향을 줄이기 위해 음향을 흡수하는 acoustic panel를 저렴하게 학생들이 손수 만들고 었습니다. 마이크에 적합해서 옛 교회에서 사용했던 스피커 (Bose)를 찾아서 캄보디아로 귀국길에 가지고 갑니다. 스피커를 교체한 후 만든 57개 acoustic panels를 부착할 계획입니다. (사진 참조)

  1. 신학교 도서관과 공부방에 carrel 책상 배치

(1) 현재 학생들이 여기저기 흩어져서 공부하고 있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지정하였고, 또한 전기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2) 많은 책들이 비치되어 도서관 공간이 좁아졌지만 8개의 2인용carrel 책상을 배치하여 대학원생들에게 지정하였고, 구 탁구방에 공부방으로 전환하여 8개의 2인용 carrel 책상을 배치하여 학부생들에게 지정하였습니다. (사진 참조)

  1. 2022년 이사회

(1) 1월24일 오후 5시, 오렌지 카운티 제일 장로 교회에서 연례 이사회 모임을 가졌습니다. 8명의 이사들이 참석하였고, 김석훈 총장이 2021년 신학교 업무 보고를 하였습니다.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재정적으로 부족함 없이 2021년에 모든 것에 축복하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늘 기도와 후원으로 힘써 주신 이사님들과 이사 교회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2) 조대준 목사님께서 새이사로 이사회에 영입 되셨습니다. 신학교 교수로 (조직신학, WTS PhD) 오랫동안 미국에 있는 개혁신학교들을 섬기셨고 본 학교에서도 앞으로 강의하실 예정입니다.

(3) 또한 기쁜 소식은 그동안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필요했기에 고대하며 준비하던 체육관 건립에 조광수 목사님과 유한호 목사님의 헌신적인 후원으로 재정이 거의 마련되어 이사회의 재가를 받으므로 곧 건축을 착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ize: 880 m2 / 9,472 ft2 ; Open structure with roof and concrete floor; 6 종류의 운동: 축구, 농구, 배구, 테니스, 배드민턴, 피클볼; 공사비용: 약 $100,000)

  1. 2022년 봄학기 준비

(1) 봄학기 개학 일주 전 매일 10시간식 6일 동안 성경 전체를 통독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말씀과 기도로 영성 훈련을 매우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새학기에 인도,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에서 오는 신입생들7-8명이 입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봄학기 강의 스케줄이 완성되어 가고 있습니다. 몇 분의 교수님들의 강의 스케줄 확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ATA 인가 (accreditation) 취득 과정

(1) 2월 중순에 ATA 준회원 (Associate Member)으로 허입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준회원이 된 후 정회원 (Accredited Member) 되기 위해 Self-Study를 해야하는데 약 1년 의 시간이 소모됩니다. Self-Study 과정에 많은 도움이 필요로 합니다. ATA 정회원이 되면 학교 위상도 올라가고 학생 모집에 도움됩니다.

  1. 교직원 동정

(1) 김석훈 총장 부부는 2월7일 로스엔젤레스에서 같이 출발해서 총장은 8일에 캄보디아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김옥경 선교사는 눈물길이 막혀서 눈 수술을 받기 위해 한국에서 수술을 받은 후에 캄보디아로 올 예정입니다.

(2) 권일 학감은 한국에서 피부병을 치료받은 후 3월 중순에 캄보디아로 귀국할 예정입니다.

<기도제목>

(1) 새로 입학하는 학생들이 캄보디아에 무사히 도착해서 학교 공동체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2) 학기 전 일주일동안 성경통독을 은혜가운데 완주할 수 있도록

(3) 건기에 부족한 물과 전기가 잘 공급되도록

(4) 새로 건축할 체육관 건축 과정이 잘 진행 되어 속히 준공할 수 있도록

(5) 김옥경 선교사의 눈 수술이 부작용없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메인라인 구역 박두영, 김영자2
레드너 구역 류웅, 박지숙